자주 하는 질문

 
 

어떻게 하면 튜터링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나요?

수업을 준비하는 것이 제일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 입니다. 수업에 필요한 자료들 (수업과제, 숙제, 교재, 연필 등)이 선생님이 도착하기 전에 준비되어야 합니다. 어려움을 겪거나 모르는 것이 있으면 질문을 구체적으로 적어 수업에 가져 오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 입니다.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물론 수업시간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수업시간에 집중하는 것은 배운 것으로 오래 기억하고 학습효과를 증대할 수 있는 열쇠입니다. 스킬을 배우는 것은 하루 밤 사이에 가능하지 않고 주기적인 연습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제 스케쥴이 매우 바쁜데 아이의 레슨에 제가 참여하여야 하나요?

학생이 무엇을 배우는지 부모님께서 더 참여하실수록 학생들이 집에서 배운 것을 연습할 때 도움 주시기 더 쉬워 집니다. 그리고 학생들이 성장하고 진보해갈 때 학생이 현실적으로 어느 정도의 학습량을 감당 할 수 있을 지 더욱 잘 알게 됩니다. 각각의 학생은 매 주 정해진 시간 동안 튜터와 함께 공부하므로 학생들이 필요할 때 집에서 도움을 주실 수 있어야 합니다. 언어 장벽이 있는 경우에도 집에서 아이를 도울 수 있는 방법은 많이 있습니다. 집에서 아이가 공부할 때 도울 수 있는 추가적인 방법이 무엇이 있는 지 알고 싶으시다면 튜터에게 문의해 주세요.

제 아이의 영어 레벨이 원래 학년 보다 몇 단계 정도 낮습니다. 어떻게 영어 실력을 높일 수 있을까요?

학생으로 하여금 원래 학년 보다 몇 학녀 뒤쳐져 있는 영어실력을 높여야 겠다고 느끼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학생의 의지, 동기부여가 학습의 속도를 높이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중 하나 입니다. 시간, 노력, 학생의 지원그룹 (학부모, 가족 등)과의 협력이 학생의 배우는 속도를 높이는데 영향을 줄 수 있는 다른 요소들입니다. 개인교습은 학생이 특정한 과제를 배우고 이해하는 역량을 강화해 주며 이는 시간이 지날 수록 차이를 만들어 냅니다. 하지만 앞서 설명드린 요소들이 더욱 중요합니다.

수업료를 지불해야 하나요?

수업료는 현금으로 지불하시거나 계좌이체로 지불가능합니다. 계좌이체를 하시는 경우 첫 수업 시작 24시간 전에는 수업료를 전액 지불해 주셔야 합니다. 현금으로 지불하는 경우에는 첫 수업 시작 전 현장에서 직접 전달 주시면 됩니다.

수업을 학생에게 맞게 맞춤화 할 수 있나요?

모든 수업은 학생의 특성 및 학과적 목표에 맞추어 맞춤화 가능합니다. 학습 속도 가이드, 수업 플랜, 그리고 다른 필요한 자료는 각 각의 학생의 강점, 약점 그리고 진도 수준을 맞추어 미리 준비됩니다.

일주일 동안 여러번 수업을 진행하면 더 저렴한가요?

일주일 기준 여러 번의 수업/시간으로 등록하시면 할인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최소 3달 이상의 수업료를 미리 지불하셔도 할인이 적용됩니다.

학교 숙제를 숙제 레슨동안 완료할 수 있나요?

튜터는 학생들이 과제를 이해하고 오랫동안 배운 것을 기억하도록 돕는 역할을 하지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다시 가르치거나 숙제에 답을 알려주지 않습니다. 과제량에 따라서 그리고 얼마나 과제를 이해하는 지에 따라서 일부 학생들은 한 번의 세션동안 숙제를 끝마칠 수도 그렇지 못 할 수도 있습니다. 튜터의 주요 목표는 학생이 과제를 정확히 이해하고 스스로 숙제를 마칠 수 있도록 돕는데 있습니다.

수업을 취소하거나 변경하고 싶으면 어떻게 하나요?

학생이 수업을 취소하거나 일정을 변경하고 싶을때는, 수업시간으로부터 최소 24시간 전에는 알려 주어야 합니다. 24시간 전에 알려 주지 않는 경우에는 수업 횟수가 자동 차감됩니다.

수업은 학생 집에서 진행해야 하나요?

아니요! 수업은 학생이 수업을 하는데 가장 편하게 는끼는 곳이면 아무데서나 가능합니다. 만약 학생이 집이 아닌 다른 곳에서 만나기를 원한다면, 첫 수업 전에 장소를 정해야 합니다.

왜 수업료를 미리 지급해야 하나요? 매 수업이 마칠 때 마다 지불 할 수는 없나요?

튜터를 고용하는 것은 학생, 학부모 및 선생님 사이에 약속입니다. 학과적인 목표가 무엇인지 이해하고 일관적으로 목표를 항해 정진하는 것이 진전(progress)이 있는지를 모니터하고 개선을 해야 할 부분을 알아내는데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미리 일정 횟수의 수업을 진행하는 것을 약속하는 것이 빈번한 수업취소나 수업사이에 발생하는 지연 시간으로 인한 방해 없이 튜터로 하여금 적절한 속도의 수업을 준비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됩니다.